키위백과의 잡동사니

아두이노UNO 보드 설명 본문

아두이노/아두이노

아두이노UNO 보드 설명

KiwiPedia 2018. 4. 20. 15:36

이번에는 아두이노 보드 중 가장 기본적인 제품인 아두이노 UNO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. 제품 대부분이 아두이노 UNO와 비슷한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.


USB 포 - 아두이노는 컴퓨터의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전원을 공급할 수 있고, 프로그램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. USB Type B 케이블을 USB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하면 됩니다.

외부전원 소켓 - DC 전원 공급 장치에서 직접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.

전압 레귤레이터 - 전압 레귤레이터의 기능은 아두이노에 주어진 전압을 제어하고 프로세서 및 기타 요소에서 사용하는 DC 전압을 안정화하는 것입니다.

수정발진기 - 수정 발진기는 아두이노가 시간 문제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아두이노는 어떻게 시간을 계산합니까? 대답은 수정 발진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. 수정발진기에 표시된 16,000은 수정발진기의 주파수가 16,000,000Hz(16MHz) 또는 임을 알려줍니다.

리셋 - 아두이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. 즉 처음부터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 두 가지 방법으로 UNO 보드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. 먼저 보드의 리셋 버튼을 사용합니다. 두 번째로 리셋 라벨이 붙은 아두이노 핀에 외부 리셋 버튼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3.3V - 3.3V 출력 전압 공급

5V - 5V 출력 전압 공급 

※Arduino 보드와 함께 사용되는 대부분의 구성 요소는 3.3V 및 5V로 잘 작동합니다. 

GND(Ground) - 아두이노에는 여러 개의 GND 핀이 있으며, 회로를 접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

Vin - 이 핀은 또한 AC 전원 공급 장치와 같은 외부 전원에서 아두이노에 전원을 공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아날로그 핀 - 아두이노 UNO에는 5개의 아날로그 입력 핀 A0-A5가 있습니다. 이 핀은 습도 센서 또는 온도 센서와 같은 아날로그 센서에서 신호를 읽고 이를 마이크로 프로세서가 읽을 수 있는 디지털 값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.

마이크로 컨트롤러 - 각 아두이노 보드에는 자체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있습니다. 보드의 두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 Arduino의 주요 IC (집적 회로)는 보드마다 약간 다릅니다.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대개 ATMEL Company의 제품입니다. Arduino IDE에서 새 프로그램을 로드하기 전에 보드에 있는 IC를 알아야 합니다. 이 정보는 IC 상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IC 구성 및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시트를 참조하면 됩니다.

ICSP(In Circuit Serial Programming) 핀 - 대부분 ICSP는 MOSI, MISO, SCK, RESET, VCC 및 GND로 구성된 Arduino의 작은 프로그래밍 헤더인 AVR입니다. 이것은 종종 출력의 "확장"으로 간주 될 수 있는 SPI(Serial Peripheral Interface)라고도합니다. 실제로 출력 장치를 SPI 버스의 마스터에 종속시킵니다.

전원 LED - 전원 LED는 아두이노를 전원에 연결하여 보드의 전원이 올바르게 켜져 있음을 나타냅니다. 이 LED가 켜지지 않으면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.

TX, RX LED - 보드에는 TX(전송) 및 RX(수신)의 두 레이블이 있습니다. 그것은 아두이노 UNO의 두 LED에 나타납니다. 먼저 디지털 핀 0과 1에서 직렬 통신을 담당하는 핀을 나타냅니다. 직렬 데이터를 전송하는 동안 TX LED가 다른 속도로 깜박입니다. 깜박거리는 속도는 보드에서 사용하는 보드 속도(비트/초의 단위를 사용하는 데이터 전송 속도)에 따라 다릅니다. 수신 과정 중에 RX LED가 깜박입니다.

디지털 핀 - Arduino UNO 보드에는 14개(13개 디지털 핀과 GND)의 디지털 I/O 핀이 있으며 이 중 6개는 PWM (Pulse Width Modulation) 출력을 제공합니다. 이 핀은 논리값(0 또는 1)을 읽거나 디지털 출력 핀을 사용하여 LED, 릴레이 등과 같은 다른 모듈을 구동할 수 있습니다. "~"로 표시된 핀을 사용하여 PWM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AREF - AREF는 Analog Reference를 의미합니다. 이것은 종종 아날로그 입력 핀의 상한선으로 외부 참조 전압 (0~5V 사이)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.

'아두이노 > 아두이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프리징(Fritzing) 다운로드 및 설치  (0) 2018.04.26
아두이노 IDE 명칭  (0) 2018.04.20
아두이노(Arduino)  (0) 2018.04.06
아두이노 Online Tools  (0) 2018.04.05
아두이노 홈페이지 회원가입  (0) 2018.04.04
Comments